[오늘경제] ‘LG전자’ 초프리미엄 가전 성공적 미국시장 공략
[오늘경제] ‘LG전자’ 초프리미엄 가전 성공적 미국시장 공략
  • 이범석 기자
  • 승인 2020.01.2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2020 NKBA 회장상' 수상

LG전자가 지난 21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주방, 욕실 전시회'에 참가해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부스에서 LG전자만의 가전을 선보였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지난 21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주방, 욕실 전시회'에 참가해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부스에서 LG전자만의 가전을 선보였다. 사진=LG전자

[오늘경제 = 이범석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LG전자는 23일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미국주방욕실협회(NKBA)로부터 '2020 NKBA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21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등 글로벌 고객들이 찾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주방·욕실 전시회(KBIS) 2020'에 참가해 '요리에 충실하다'를 주제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했다.

협회는 “LG전자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를 성장시키면서 가전업계 및 건축업계의 젊은 전문가, 디자이너, 건축가 등을 육성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전시에서 처음 공개된 언더카운터 서랍형 냉장고와 언더카운터 와인셀러를 비롯한 다양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이 특히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미국 유력 인테리어 잡지 하우스뷰티풀 역시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에 빌트인으로 설치해 주방공간에 차별화된 가치를 부여하는 서랍형 냉장고인 언더카운더 서랍형 냉장고를 KBIS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외에도 기술 및 디자인 전문매체 커넥디드디자인은 최고제품으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48인치 프로레인지와 칼럼형 와인셀러를 꼽았고 미국 유력 라이프스타일 잡지 굿하우스키핑은 LG전자의 인공지능 DD세탁기를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차별화된 가치와 생활가전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KBIS를 주관하는 미국주방욕실협회는 LG전자가 이번에 가전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프로액티브 서비스 외에 ‘이닛’, ‘사이드셰프’, ‘드롭’, ‘토발라’ 등 다양한 스마트 레시피 기업과 함께 인공지능 서비스까지 소개한 '주방·욕실 전시회(KBIS)‘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전시회를 통해 탁월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 '2020 NKBA 회장상'을 수여하고 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