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 CJ제일제당, 명절 특수 맞아 '맛술·양념장' 마케팅 강화
[오늘경제] CJ제일제당, 명절 특수 맞아 '맛술·양념장' 마케팅 강화
  • 내미림 기자 mirim705@
  • 승인 2020.01.1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이 설을 맞아 '백설 맛술', '백설 양념장' 매출 확대에 나선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설을 맞아 '백설 맛술', '백설 양념장' 매출 확대에 나선다. [사진=CJ제일제당]

[오늘경제 = 내미림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CJ제일제당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백설 맛술'과 '백설 고기양념장'의 마케팅 강화를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명절 음식에 활용도가 높은 제품인 만큼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명절 특수를 톡톡히 누리겠다는 계획이다.
 
‘백설 맛술'은 잡내 제거에 사용되는 요리용 소스로, 명절 특수를 노리는 대표 제품이다. 육류나 생선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명절에 사용 빈도가 높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백설 맛술'의 설과 추석 기간 매출은 평월 대비 150% 수준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이번 설 ‘백설 맛술’의 수요 증가 및 매출 확대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명절 소비 확대에 맞춰 1.8L 대단량 제품 2종을 선보이는 한편 제품의 활용 방법을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집중 매대를 운영하며 제품 특장점을 알리는 데 주력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이벤트는 '백설 맛술'을 활용해 명절 대표 음식인 돼지갈비찜과 동태전 레시피를 알리는 행사다. 오는 19일까지 CJ더키친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 업로드 된 ''백설 맛술 생강'을 활용한 돼지갈비찜, '백설 맛술 로즈마리'를 활용한 동태전 레시피' 게시물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백설 맛술' 제품을 증정한다.
 
'백설 고기양념장'도 명절 대표 제품 중 하나다. 맛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양념장은 갈비나 고기산적 등 명절 음식에 반드시 필요해 명절 기간 동안 사용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실제 명절 기간 매출은 평월 대비 두 배 이상 커진다. CJ제일제당 양념장의 명절 매출 역시 연 매출의 약 40%를 차지할 정도로 소비가 집중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명절 성수기를 맞은 만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지도 확대 및 매출 성장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