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김태기의 경제진단①] 한국의 성장 동력 어디서 찾아야 하나?
[오늘경제=김태기의 경제진단①] 한국의 성장 동력 어디서 찾아야 하나?
  • 최영규 기자
  • 승인 2020.01.1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기 단국대 경제학 교수.
김태기 단국대 경제학 교수.

[오늘경제 = 김태기 단국대 교수]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한국 경제가 50년 이래 최악이라고 세계 유력 신문 파이낸셜타임즈가 최근에 경고했습니다. 국내외 전문가들은 2019년도 경제성장률이 2%도 어려울 것으로 전망한 바 있습니다. 2년 반 사이에 성장률이 거의 반 토막 날 정도로 추락하면서 경제위기, 경제폭망을 걱정하는 국민들도 많아졌습니다. 

여기에는 소득주도성장 정책뿐 아니라 평화를 외면하는 북한의 위협(안보위기)와 미국, 중국, 일본과의 외교실종, 정부 여당의 정권재창출을 위한 정치부재(반쪽난 국민분열) 등도 작용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정부는 문제가 없다면서 재정확대로 경기를 살린다고 국민들을 기만하고 있습니다. 

이제 한 해를 다시 시작하면서 한국 경제 상황을 점검하고 경제위기를 예방하는 일이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오늘경제는 경제위기의 증후를 ‘김태기의 정책진단’을 통해 경고해 왔습니다. 그 이후 우려해왔던 일이 현실이 되면서 후속 칼럼에 대한 문의가 많았습니다. 

이에 경제주체의 경각심을 높이는 차원에서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 ‘한국의 성장동력 어디서 찾아야 하나?’라는 주제로 ‘김태기의 정책진단’ 2부를 연재합니다. 김태기 단국대 교수가 내리는 심층적인 원인분석과 처방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합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