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 민병철유폰 도입
[오늘경제]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 민병철유폰 도입
  • 홍상수 기자
  • 승인 2020.01.1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화 마케팅 강해, 구매 전환율 상승에 효과적

[오늘경제 = 홍상수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전화영어 교육브랜드 민병철유폰(대표 민병철)이 마케팅 캠페인의 통합 관리와 데이터 기반 개인화 마케팅을 위해 세일즈포스(손부한 대표)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민병철교육그룹의 민병철유폰은 지난 5년간 전화영어 및 영어회화 부문에서 소비자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외국인강사 수업 만족도 99.4%의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왔다.

민병철유폰은 무료수업 체험 고객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실질적으로 해당 고객들이 유료 강의를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생성과 캠페인 관리 효율성 향상이 필요했다. 다

이에 민병철유폰은 최근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적의 맞춤화된 광고 메시지 전송을 자동화하고, 광고 노출 후 고객의 구매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을 주도적으로 운용하기 위함이다. 

민병철유폰 프로젝트 담당자는 세일즈포스를 선정한 이유를, 경쟁사 대비 인공지능을 통한 최적의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할 수 있는 점에서 탁월했다고 밝혔다.

김성숙 민병철교육그룹 마케팅 팀장은 “마케팅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카카오, LMS, SNS채널 등을 통해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에게는 광고를 넘어 필요한 영어회화 정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점진적으로 고객 구매전환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는“마케팅 클라우드는 고객에게 적절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마케터들의 주된 니즈를 해소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다”라며 “자동화된 개인화 마케팅과 앞선 마케팅 활동에 대한 인사이트는 다음 마케팅 캠페인의 최적화를 견인할 것”이라고 밝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