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 삼성·LG電, 美 CES서 한판 승부
[오늘경제] 삼성·LG電, 美 CES서 한판 승부
  • 홍상수 기자
  • 승인 2020.01.14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 가사도우미 AI 로봇 공개…L ‘천상천하’ 롤업·롤다운 TV 출품 등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에서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등을 적용한 '커넥티드 리빙'을 선보였다. 사진=삼성전자

[오늘경제 = 홍상수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7일(현지시간)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에서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등을 적용한 '커넥티드 리빙'을, LG전자는 AI가 이끄는 '편리하고 편안한 삶'을 각각 선보였다.

1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김현석 소비자가전 부문 사장은 새로운 인공지능(AI) 로봇을 직접 공개했다.

이는 지난해 CES에서 처음 소개된 '삼성봇' 플랫폼을 확대해 인간 중심적이고 개인 생활에 최적화 된 로봇이다.

삼성전자는 이밖에 AI 등 미래 유명 분야에 특화된 다양한 메모리 제품과 자동차용 프로세서 '엑시노스 오토 V9'을 탑재한 '디지털 콕핏' 등도 공개했다.

LG전자는 AI가 이끄는 '편리하고 편안한 삶'을 전시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어디서든 내 집처럼'을 주제로 'LG 씽큐 존'을 꾸몄다.

LG 씽큐 존은 집 안에서 누리는 AI 솔루션 LG 씽큐 홈, 이동수단에서의 AI 경험을 보여주는 커넥티드카, 사용자와 닮은 3D 아바타에 옷을 입혀보는 씽큐 핏 컬렉션, 로봇을 활용한 다이닝 솔루션을 선보이는 클리오 테이블 등으로 구성됐다.

양사는 TV로도 한판 승부를 펼쳤다.

삼성전자는 화질에서 소리까지 새로운 AI 기술을 대거 적용해 테두리 없는 QLED 8K TV를 이번 행사에서 공개했다.

LG전자는 올레드(OLED) 사이니지 200여장을 붙여 '새로운 물결'을 연출했다.  위에서 아래로 화면을 펼쳐주는 롤다운 방식의 롤러블 올레드 TV는 천상천하(天上天下)를 표현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