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 TV 유튜브, 시청률 3% 산뜻한 출발
[오늘경제] TV 유튜브, 시청률 3% 산뜻한 출발
  • 내미림 기자
  • 승인 2020.01.1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밤 9시 10분 tvN에서 첫 방송한 ‘금요일 금요일 밤에’ 첫회 시청률이 3%로 집계됐다. 사진=tvN
10일 밤 9시 10분 tvN에서 첫 방송한 ‘금요일 금요일 밤에’ 첫회 시청률이 3%로 집계됐다. 사진=tvN

[오늘경제 = 내미리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나영석 PD가 진행하는 TV 유튜브가 산뜻하게 출발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는 10일 밤 9시 10분 tvN에서 첫 방송한 ‘금요일 금요일 밤에’ 첫회 시청률이 3%로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15분 분량의 6개 영상 콘텐츠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각 코너가 짧은 시간 안에 뚜렷한 완결성을 가지고 있고, 코너 간 연결고리 없이 병렬적이다.

영상은 여행, 요리, 지식 등으로 이뤄졌으며, 시청자 반응은 호불호가 갈렸다.

일부 시청자는 모바일에서 개별 영상을 본다면 모를까 TV로 프로그램 전체를 보기에 산만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각 영상에서 느끼는 재미가 제각각이라 시간 안배에 아쉬움을 나타내는 반응도 나타났다.

반면, 변화하는 시청 환경에서 새로운 실험을 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판단하는 시청자도 많았다고 닐슨코리아는 설명했다.

한편, 금요 TV 예능 중 MBC TV ‘나 혼자 산다’가 9.6∼12.9%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 3.6∼5%, SBS TV ‘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가 3.2%∼3.4%, JTBC ‘슈가맨3’가 3.8%로 집계됐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