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2 17:40 (목)
[오늘경제] KB국민은행, 남한고등학교 내 뮤지컬 동아리방 지원 사업
[오늘경제] KB국민은행, 남한고등학교 내 뮤지컬 동아리방 지원 사업
  • 이연경 기자
  • 승인 2019.12.0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연습하며 학교폭력 예방
제공 : KB국민은행
제공 : KB국민은행

[오늘경제 = 이연경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4일, 경기도 하남 소재 남한고등학교에서 뮤지컬 동아리방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양원용 KB국민은행 강동5지역본부장, 원용연 교육부 학교생활문화과장, 박완규 남한고 교장, 김태윤 열린의사회 사회공헌본부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으로 구성된 남한고등학교 뮤지컬 동아리 ‘2인3각’이 뮤지컬 공연을 선보이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뮤지컬 동아리방 지원 사업'은 사회적 이슈인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KB국민은행이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본 사업은 학교폭력이 주로 일어나는 장소인 교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전면거울, 조명, 영상 및 음향설비 등을 완비한 뮤지컬 연습공간을 지원한다. 

올해에는 전국 8개 초··고등학교에서 동아리방을 조성했으며, 뮤지컬, 연극 등 시나리오 작업부터 뮤지컬 연습, 공연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해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상담 및 치료지원 사업인 ‘상다미쌤’,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 무료법률 구조사업,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학교폭력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꾸준히 실천 중이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