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2 17:40 (목)
신세계푸드-GS리테일, 안주도 집에서 간편하게
신세계푸드-GS리테일, 안주도 집에서 간편하게
  • 하주원 기자
  • 승인 2019.11.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주류 가정간편식 시장 공략, ‘심플리쿡 올반 동파육’ 출시
'심플리쿡 올반 동파육’

 

[오늘경제=하주원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신세계푸드(김운아 성열기 대표)와 GS리테일(허연수 대표)이 간편히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안주류 가정간편식(HMR)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두 회사의 협업으로 개발된 ‘심플리쿡 올반 동파육’을 출시된다.

이 상품은 GS리테일이 선보인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과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올반’이 내놓은 제품으로 1인 가구 등에 맞춰 소포장 됐다. 심플리쿡 올반 동파육은 돼지고기와 동파육 소스를 넣어 중화요리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밀키트란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판매되는 제품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식재료 수급 등 관련 인프라와 GS리테일이 지닌 편의점(GS25) 유통망을 접목했을 때 높은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봤다”며 “급성장 중인 안주류 가정간편식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맥주 등 다양한 주류와 곁들여 먹기 좋다”고 덧붙였다.

또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는 “안주류 가정간편식 시장은 2016년 195억 원(국내 기준)에서 지난해 960억 원으로 빠르게 불어났다”면서 “올해는 1500억 원까지 규모가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찬희 GS리테일 심플리쿡 담당 과장은 “앞으로도 신세계푸드와 협업으로 다양한 상품을 개발, 좋은 안주류 가정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