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5 01:00 (일)
스파오-펭수, 동갑내기의 특급 콜라보...완판 이어지나
스파오-펭수, 동갑내기의 특급 콜라보...완판 이어지나
  • 하주원 기자
  • 승인 2019.11.2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오와 펭수 컬래버레이션 상품화 계약 완료
펭수 사로잡은 비결...국내 최고 생산능력과 그 히스토리
[사진자료] 스파오X자이언트펭TV 특급 컬래버레이션
스파오X자이언트펭TV 특급 컬래버레이션

 

[오늘경제=하주원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의 글로벌 SPA 스파오가 1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요즘 가장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유튜브스타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스파오는 토종 SPA 브랜드로 시작해 올해 10주년을 맞이해 연 3200억 원 매출을 기록하는 국내 1위 SPA 브랜드다.

또 언제까지나 10살인 펭수는 SPA와 동갑내기 유튜버스타로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한국까지 헤엄쳐온 펭귄으로 EBS 소속 연습생이다.

교육방송 EBS는 지난 4월부터 방송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펭TV’를 통해 펭수를 선보였고, 지금 펭수는 유튜브 구독자수 80만을 돌파한 연습생이 되었다.

‘어른들을 위한 뽀로로’로 불릴 정도로 할 말은 하는 솔직한 입담을 가진 대세 캐릭터 펭수와 여러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캐릭터 띄우기 장인’으로 발돋움한 동갑내기 스파오의 협업은 의류와 캐릭터 시장에 긍정적 파도가 일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실제 스파오는 지금까지 캐릭터 및 여러 브랜드와 협업으로 완판 신화를 몇 차례 기록한 바 있다.  

2015년부터 지금까지 스파오는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만 1500억 원의 매출을 냈고, 판매장수로는 800만장을 판매하며 국내 의류업계에 컬래버레이션 열풍을 만들었다.

특히 지난해 겨울 해리포터와의 협업 상품은 오픈 1시간 만에 25만장이 팔리면서 콜라보 장인으로 인정받는 업적을 남겼다. 

올해는 토이스토리, 해리포터 2탄, 마리몽과의 협업상품을 연이어 출시한 바 있고, 지난 21일 ‘겨울왕국 2’ 과의 협업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올해 펭수로 방점을 찍고 내년에도 다양한 콜라보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오는 12월 6일 역대 단일 층 최대 면적의 스파오 매장과 스파오 프렌즈 1호점을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열어 한 곳에서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볼 수 있다. 
 
[본지]와의 연락에서 스파오 홍보 담당자는 “스파오가 출시한 협업 상품들의 성공 비결은 SNS를 통한 적극적인 고객의견 수렴한 결과”일 것 같다. 

이어 “이번 협업으로 스파오 의류 상품에서 펭수만의 유쾌한 스토리를 담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베트남 현지 공장을 통해 생산부터 매장 진열까지 5일 만에 끝내는 스파오의 혁신적 시스템과 스파오의 성공스토리가 펭수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스파오의 한 관계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 받고있는 펭수와 협업하게 되어 이번 스파오 10주년이 더 뜻 깊다”라며 “많은 고객들이 기대하는 만큼 좋은 스토리와 컨텐츠로 지금까지 없었던 유쾌한 컬래버레이션의 새모델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는 펭수와의 유쾌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올해 12월 중순 의류 1차 출시, 내년 1월경 의류 및 파자마, 잡화류를 포함한 전체 컬렉션으로 선보인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