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8 14:35 (일)
SPC, SPC해피버스데이파티로 사회가치 실현...7년째
SPC, SPC해피버스데이파티로 사회가치 실현...7년째
  • 하주원 기자
  • 승인 2019.11.1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지역 별 아동기관 100곳에 생일 케이크 지원
9월부터 파리바게뜨와 아동기관 1:1 결연 추진, 매월 정기적으로 케이크 후원
해피버스데이
해피버스데이

[오늘경제=하주원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SPC해피봉사단이 지난 15일 전북 익산시 늘감사지역아동센터에서 생일을 맞은 아동들에게 생일잔치를 열어주는 ‘SPC해피버스데이파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SPC해피버스데이파티’는 매월 지역아동센터 100곳을 선정해 생일케이크를 지원하고, 그 중 한 곳에는 SPC그룹 임직원과 파리바게뜨 파티시에, 가맹점주가 직접 방문해 케이크만들기 교실을 열어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달에는 전북 지역 100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생일케이크 300여 개를 전달했다. 또, 파리크라상 임직원 및 가맹점주들과 함께 늘감사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선물을 나눠주고, 케이크 만들기 교실을 진행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SPC해피봉사단은 기존 활동과 더불어 파리바게뜨 가맹점과 아동복지기관의 1:1 결연을 통해 매월 생일케이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전라남도 8곳과 광주광역시 12곳 등 20개 파리바게뜨 가맹점과, 이번 달에는 전북지역 11개 가맹점이 결연을 맺었다. 봉사단은 앞으로도 전국 4000여 개의 지역 아동 센터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SPC그룹은 복지시설 아동에게 파티시에의 꿈을 키워주는 ‘내꿈은 파티시에 대회’, 방학 중 결식아동을 위한 ‘해피포인트 카드 지원’, 임직원의 기부금으로 장애아동의 치료비 등을 지원하는 ‘SPC행복한 펀드’ 등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SPC그룹은 SPC해피버스데이파티 사업을 통해 2012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약7600개 아동복지시설에 케이크 약2만 1000여 개를 지원했다. 

[본지]와 연락한 SPC의 관계자는 "본사와 가맹점이 서로 협력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의미있는 프로그램" 이라면서, "앞으로도 나눔과 상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