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6 21:45 (금)
[오늘경제] SPC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해피앱' 1천만 명 돌파 원동력은?
[오늘경제] SPC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해피앱' 1천만 명 돌파 원동력은?
  • 하주원 기자
  • 승인 2019.11.0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 제품 총액의 5%에 달하는 높은 적립율
전국 어디서나 쉽게 사용 사용할 수 있는 장점
가맹점 제품을 사전에 주문하거나 배달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제휴처를 편의점과 오픈마켓, 면세점, 주유소 등 산업 전반 확대

[오늘경제=하주원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SPC그룹의 통합 멤버십 ‘해피포인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회원이 1000만 명을 돌파했다. 2014년 모바일 앱이 출시된 후 5년 만의 쾌거다. 

해피포인트는 SPC그룹의 마케팅플랫폼 계열사인 ‘SPC클라우드’가 운영하며 2000년 8월 론칭한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이다. 

해피포인트 멤버십은 SPC 전국 가맹점 6300여 곳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다.
SPC 계열사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쉐이크쉑 등이 있다.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으로 SPC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5%를 적립해준다. 보통은 현금이나 카드로 결제 시 0.1%~1.0%를 적립해주는 것과 비교하면 적립률이 높은 편이다. 

또 사전에 주문하거나 배달받을 수 있는 ‘해피오더’를 이용하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제품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며, 상품별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다. 또, ‘모바일상품권’, ‘해피콘’ 등 모바일앱 회원만 위한 혜택도 있다. 

이런 점들이 이용자를 빠르게 늘릴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SPC 관계자는 말했다. 

아울러 멤버십 제휴처를 GS25, CU 등 편의점과 신라면세점, 하나투어,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메가박스 등 생활과 밀착된 산업 전반으로 확대한 점도 긍정적 효과를 냈다. 

SPC그룹은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 가입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선 것을 기념해 ‘햅 페스티벌’을 열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오는 11월 2째 주에는 ‘해피아워’ 이벤트가 진행된다. 

 SPC그룹 계열 브랜드 제품을 사면 100원 쿠폰을 제공하는 ‘해피아워’를 진행하고 11월15일과 25일에는 일부 제품을 50% 싼 가격에 파는 ‘오! 해피데이’를 운영한다.

11월에 해피포인트 모바일앱에 새로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콘, 파리바게뜨 우유식빵 무료 쿠폰을 제공하고, 의류 브랜드 커버낫, 온라인 패션 편집매장 무신사 등과 협업해 라운드넥 티셔츠 등 기념상품도 마련했다. 

[본지]와 통화한 SPC그룹 관계자는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 이용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선 것은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환경에 신속하고 성공적으로 대처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빅데이터와 O2O(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인공지능(AI)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