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경제 = 송예담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EY 최우수 기업가상의 최고 영예인 마스터 상을 수상했다.
넷마블은 지난 5일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이 주최한 ‘제13회 EY 최우수 기업가상’ 시상식에서 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EY 세계 최우수 기업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EY 최우수 기업가상은 모범적인 기업가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비지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이라 불릴 만큼 권위를 가지고 있다. 이 상은 독립된 심사위원단이 약 6개월에 걸쳐 6개의 평가 기준(기업가 정신, 가치 창출, 전략적 방향, 국내 및 세계적 영향력, 혁신성, 개인적 품성)에 따라 심사한다.
이 자리에서 방 의장은 “저의 기업가 정신은 어려운 환경이라도 가족과 자식의 미래를 위해 이를 극복하고자 노력하는 가장의 ‘가장 정신’과 맞닿아있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또한 방 의장은 내년 6월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열리는 ‘EY 세계 최우수 기업가상’ 시상식에 한국 대표 기업가로 참가해 전 세계 약 50개 국가, 140여개 도시에서 선정된 최고의 기업가들과 세계 최고 기업가상을 놓고 경합한다.
한편, 넷마블은 웅진코웨이 인수 작업을 앞두고 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
[오늘경제] 넷마블, 3분기 실적 양호, 4분기는 기대·우려 반반(半半)
[오늘경제=하주원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3분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넷마블의 3분기 매출은 6199억 원으로 전 분기대비 17.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844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154.2% 증가했다. 기대보다 저조한 성적을 거뒀던 2분기와 비교해 양호한 성적표를 받은 것이다. 하나투자증권 황승택 연구원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매출이 전 분기 대비 17.8%, 일곱개의 대죄 매출은 62% 수준 증가했고, 비용부분에서는 제한된 인건비 증가 및 마케팅 비용 축소가 레버리지 효과를 일으키며 이익
2019-11-14 | 산업·경제 -
[오늘경제] 방준혁 넷마블 의장 "스마트홈 구독경제 비지니스" 창출
[오늘경제 = 홍상수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2일 시무식에서 "'업(業)'의 본질인 게임사업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갖춰 '강한 넷마블'도 완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올해 경영 목표로 '강한 넷마블, 건강한 넷마블'로 정했다. 넷마블은 올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과 '제2의 나라' 등 대형 신작을 다수 선보인다. 지난해 상반기는 신작이 없어 성적이 부진하다 하반기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
2020-01-04 | 산업·경제 -
[오늘경제] 넷마블 이승원 대표 ‘해외통’ …세계시장 공략에 ‘열’
[오늘경제 = 홍상수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넷마블이 최근 이승원(49) 글로벌 담당 부사장을 신임 대표에 내정했다.14일 회사 측에 따르면 이승원 부사장은 내달 이사회에서 정식 대표로 선임된다.이로써 넷마블은 기존 권영식 대표 체제에서 권영식과 이승원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이는 넷마블은 방준혁 의장이 각자 대표 체제 전환으로 ‘강(强)한 넷마블’을 강조한데 따른 것이다.앞으로 권 대표는 게임사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이 대표는 경영전략과 다둑적 사업을 총괄한다.이 대표 내정자는 서울대 신문학과와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
2020-01-14 | 산업·경제
-
2020-01-14
-
2020-01-20
-
2020-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