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2 03:55 (금)
[오늘경제] 텐덤, 2030부터 시니어까지...하루 10분 동영상 클래스 ‘베어유’ 론칭
[오늘경제] 텐덤, 2030부터 시니어까지...하루 10분 동영상 클래스 ‘베어유’ 론칭
  • 하주원 기자
  • 승인 2019.10.2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의 플랫폼, 베어유
강의 플랫폼, 베어유

 

[오늘경제 하주원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텐덤’이 청년층을 위한 커리어 동영상 강의 플랫폼 ‘하루 10분 온라인 클래스 : 베어유’를 론칭했다. 

텐덤은 대학커리어 SNS ‘애드캠퍼스’를 운영하는 IT스타트업이며, ‘베어유’는 실무 위주의 동영상 클래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애드캠퍼스는 사회초년생, 대학생들이 직접 경험한 대학교·학과에 대한 리뷰를 직접 작성 및 공유하는 국내 대표적인 대학커리어 SNS 앱이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약 80만, 연간 1억 페이지뷰(PV)를 기록 중인 것으로 알려졋다. 

베어유는 공식 론칭전인 지난 8월 중순 시범 운영됐으며, PPT, 일러스트, 스마트스토어 등 총 4가지 클래스로 구성돼있다. 매출은 2개월간 1억원을 넘었고, 2000여명의 수강생이 등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어유는 가격, 실무, 강의 퀄리티에 기반을 둔 온라인 동영상 클래스이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사전 제작비를 충당하기 때문에 수강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클래스는 업계에서 기본 10년 이상 경험, 전문 저서의 작가, CEO 등이 회사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뤘다.

베어유를 운영하는 베어유 유원일 대표는 “특히 동영상 퀄리티에 많은 신경을 쏟았다. 언제 어디서든 동영상 클래스를 볼 수 있도록 자막 100% 제공 및 컷편집으로 모바일에 최적한 영상으로 촬영·편집됐으며, 수강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프레젠테이션과 실무 장면 및 강의자료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투자플랫폼 와디즈에 따르면, 동영상 클래스는 1000만 원 이상 펀딩하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그럼에도 베어유는 수 천만 원 펀딩을 기록해 이례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실제 모든 베어유 클래스 펀딩 목표가가 기본 2000% 이상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 대표에 따르면, 베어유에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는 “4346% 펀딩을 받은 스마트스토어 클래스로 창업 및 투잡, 재테크에 관한 강의가 가장 인기있고, ‘영상으로 출판’한다는 개념으로 강사의 비법자료로 접근성을 높인 점이 강점이다. 이 콘텐츠는 20대 초반 남녀부터 40대 여성이 가장 많이 결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 대표는 또 “PPT클래스의 경우 5060세대 수강생도 있으며, 1년 내 100개 이상의 클래스를 오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베어유는 주식, 중국어, 출판사 창업, 언론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 오픈을 앞두고 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