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2 04:10 (금)
[오늘경제] 파리바게뜨 대구 가맹점주협의회-푸드뱅크…‘사랑의 단팥빵’ 기부
[오늘경제] 파리바게뜨 대구 가맹점주협의회-푸드뱅크…‘사랑의 단팥빵’ 기부
  • 하주원 기자
  • 승인 2019.10.2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식품에 대한 인식 개선과 식품기부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진행
대구시 파리바게뜨, 사랑의 빵나눔 행사를 평소에도 실천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푸드뱅크…‘사랑의 단팥빵’ 기부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푸드뱅크…‘사랑의 단팥빵’ 기부 [파리바게뜨 제공]

[오늘경제 하주원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파리바게뜨 대구경북지회는 25일 대구광역시청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단팥빵’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단팥빵 전달식은 파리크라상 창립 33주년(10월 17일)을 기념해 개최됐다. 대구경북지의 파리바게뜨 160개 가맹점주가 자발적으로 참여했고, 대구광역시 부시장,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 대구경북지회장, 대구광역푸드뱅크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가맹점주협의회는 1만 6000여 개의 단팥빵을 대구경북지역 푸드뱅크에 기부하면서 캠페인도 진행했다. 장소는 대구동성로에서 기부식품에 대한 인식 개선과 식품기부 활성화를 위해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유인물과 단팥빵을 나눠줬다. 

푸드뱅크는 식품제조업 등의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탁 받아 소외계층에 지원하는 복지사업단체로, 1998년 시범사업 이후 현재까지 전국에 457개 사업장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먹거리나눔 실천을 해오고 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최현수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 대구경북지회장은 “파리바게뜨가 오랜 기간 사랑받았던 이유는 나눔의 정신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가맹점주들도 솔선수범의 자세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파리바게뜨가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대구시 이상길 행정부시장도 “이런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빵을 기부해준 대구·경북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시민들과 기업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대구의 푸드뱅크담당 복지정책관 이수민 주무관은 ‘이번 행사가 대구 전역에서 실시한 첫 사례’라고 밝히면서,“파리바게뜨 개인 점주 및 파리바게뜨 본사, 파리바게뜨 대구·경북 점주들은 평소에도 저소득층에 빵을 기부한다”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