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2 06:00 (금)
[오늘경제] 신한금융, 프로그램 개발행사 ‘신한 해커톤’ 개최
[오늘경제] 신한금융, 프로그램 개발행사 ‘신한 해커톤’ 개최
  • 송예담 기자
  • 승인 2019.10.2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오늘경제 = 송예담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신한금융그룹이 국내 금융권 최초로 그룹 차원의 프로그램 개발행사 ‘신한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한 해커톤(Hackathon)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팀을 이뤄 마라톤처럼 일정한 시간‧장소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행사다. 대회는 오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행사기간 동안 핀테크 서비스를 주제로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의 130여개 API와 외부 API를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진행한다.

대회 마지막 날 발표‧심사를 통해 총 13팀에게 총 상금 3400만원을 수여한다. 대상 1팀에게는 1000만원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장려상 6팀에게 각 500만원, 200만원, 10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입상팀 전원에게 신한은행을 비롯한 주요 계열사 ‘대졸 신입공채’, 창업 지원 프로그램 ‘두드림 스페이스’ 및 스타트업육성 프로그램 ‘신한 퓨처스랩’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 특전을 제공을 제공한다. 

접수기간은 내달 13일까지. 사이트를 통해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예비창업자, 일반기업 직원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대회를 통해 혁신적이고 경쟁력있는 비즈니스 모델 발굴은 물론 미래 기술을 선도하는 우수인재와 파트너사 Pool을 확보하고자 한다”며 “신한 해커톤을 지속 개최해 최고의 상금과 최고의 개발자 경험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대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