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3 05:05 (토)
[오늘경제] 오늘 수도권에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마스크 챙기세요”
[오늘경제] 오늘 수도권에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마스크 챙기세요”
  • 하주원 기자
  • 승인 2019.10.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선제적 대응 '예비저감조치' 시행(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수도권 전역에서 고농도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가 시행된 21일 오전 서울 종로 일대 빌딩숲이 뿌옇게 보인다.    예비저감조치는 이틀 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가능성이 클 경우 하루 전에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선제적으로 미세먼지 감축에 들어가는 것을 뜻한다.
미세먼지 선제적 대응 '예비저감조치' 시행  = 수도권 전역에서 고농도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가 시행된 21일 오전 서울 종로 일대 빌딩숲이 뿌옇게 보인다.
예비저감조치는 이틀 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가능성이 클 경우 하루 전에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선제적으로 미세먼지 감축에 들어가는 것을 뜻한다.

[오늘경제 하주원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21일 올 가을 들어 처음으로 수도권에서 고농도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가 시행된다. 예비저감조치란 비상저감조치 시행 가능성이 높은 하루 전에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하는 선제적인 미세먼지 감축조치다.

20일 오후 5시 예비저감조치가 발령됨에 따라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인천·경기도 등 수도권 3개 시·도의 행정·공공기관 소속 임직원을 대상으로 차량 2부제가 시행된다. 차량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차량만 운행 가능하다. 경기 북부지역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조치와 관련된 차량은 이번 2부제 시행 대상에서 제외된다.

행정·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사업장은 운영시간을 단축하거나 조정한다. 건설공사장에는 공사시간 변경·조정, 방진덮개 덮기 등 날림(비산)먼지 억제조치가 실시된다. 수도권 3개 시·도는 분진흡입청소차 등 도로청소차 717대를 운영한다. 또 사업장과 공사장 등을 대상으로 자체적인 점검·단속에 나선다. 단 경기 북부지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관련 차량은 2부제에서 제외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이날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전남 광주·전북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오전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예상된다"며 "늦은 오후부터는 국외 미세먼지가 추가로 유입되어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