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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경제]쌍용차, 3분기 영업손 1052 억원…손실 5배 확대
[오늘경제]쌍용차, 3분기 영업손 1052 억원…손실 5배 확대
  • 김영지 기자
  • 승인 2019.10.18 14: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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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동기 比 판매 11.4%↓ · 매출액 7.2%↓
베리 뉴 티볼리. 사진 = 쌍용차
베리 뉴 티볼리. 사진 = 쌍용차

[오늘경제 = 김영지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쌍용자동차의 3분기 영업손실 규모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배 확대됐다. 

쌍용차는 18일 실적발표를 하면서 올해 3분기에 △판매 3만1126대 △매출 8364억 원 △영업손실 1052억 원 △당기 순손실 107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3분기의 경우 판매량 3만5136대, 매출 9015억원, 영업손실 220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감소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판매량 11.4%, 매출액 7.2%가 각각 감소했고, 영업손실 5배 가까이 확대됐다.

쌍용차는 이에 대해 "올해 3분기 실적은 글로벌 시장 둔화 및 내수침체에 따른 여파"라면서 "손익은 판매비용 증가 및 신제품 출시 등 투자 확대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등의 영향" 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누적판매는 수출 감소 영향으로 전년 대비 0.8% 감소세를 기록했으나, 매출은 내수 시장 점유율 상승 영향으로 전년 대비 2% 증가세를 유지했다. 

지난 상반기 3차종의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했던 쌍용차는 3분기에도 코란도 가솔린 모델을 선보이는 등 상품성 개선모델의 지속적인 추가 투입을 통해 판매회복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부터 코란도 M/T 모델의 글로벌 선적이 본격화되는 시점에 맞춰 대표이사의 유럽 순방에 이어 지난 10일에는 사우디 아라비아 SNAM사와 렉스턴 스포츠 수출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판매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쌍용차는 지난 9월 복지 중단 및 축소 등 경영정상화를 위한 선제적인 자구노력 방안에 노사가 합의한데 이어 회사 전 부문에 걸친 근본적인 경영체질 개선 작업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고강도 쇄신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신제품 출시에도 불구하고 산업수요 위축과 경쟁 심화에 따른 판매 감소 여파로 손실이 확대됐다”며 “고강도 쇄신책을 통한 수익성 개선과 함께 적극적인 글로벌 판매 확대 노력을 통한 경영정상화 작업에 적극 나설 것이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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