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2 06:55 (금)
[오늘경제] 하나금융투자, 전문투자자 대상 국내주식CFD 서비스 시작
[오늘경제] 하나금융투자, 전문투자자 대상 국내주식CFD 서비스 시작
  • 하주원 기자
  • 승인 2019.10.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투자 제공
하나금융투자 제공

[오늘경제 하주원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하나금융투자가 오늘부터 국내주식CFD(Contract for Difference, 차액결제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 CFD는 기초자산을 보유하지 않고 가격변동에 의한 진입가격과 청산가격의 차액을 현금 결제하는 장외파생상품이다. 

CFD 도입으로 투자자들은 다양한 투자 전략을 구사할 수 있어 유연한 거래가 가능해졌다. 낮은 증거금으로 높은 레버리지 효과를 낼 수 있고, 주가가 하락 구간에서도 매도의 포지션 구축을 통해 해지할 수 있다. 별도 청산을 하지 않아도 낮은 금리로 장기간 포지션 보유할 수 있으며, 시장에서 바로 거래할 수 있어 주식시장에 풍부한 유동성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CFD서비스의 대상은 KOSPI200, KOSDAQ150, 거래소와 코스닥시장의 주식 1000여 종목이다. CFD는 장외파생상품으로 금융투자 상품에 대한 전문성과 투자에 따른 위험 감수 능력이 있는 전문 투자자만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일반 투자자는 거래할 수 없다.

이창기 하나금투 글로벌파생영업실장은 "고액 자산가와 전문 투자자를 중심으로 CF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고객 편의를 위한 원화 주문와 결제 등 차별화된 시스템과 플랫폼으로 CFD 선두 증권사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투는 국내주식 CFD 출시를 기념해 11월 말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문투자자로 등록하면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고, 국내주식CFD 1억원 이상 첫 거래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이 지급된다. 이벤트는 각 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