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8 14:50 (월)
[오늘경제] 홍남기 "소재·부품·장비 공급망 안정 위해 100+α품목 맞춤형 전략 추진"
[오늘경제] 홍남기 "소재·부품·장비 공급망 안정 위해 100+α품목 맞춤형 전략 추진"
  • 송예담 기자
  • 승인 2019.10.1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말 하는 홍남기 부총리
인사말 하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오늘경제 = 송예담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1일 "소재·부품·장비 핵심전략품목의 공급망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100개 이상 핵심전략품목과 품목별 우선순위를 결정, 맞춤형 전략을 마련하고 테스트 베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서울 대한상의에서 개최된 제1차 소재·부품·장비 경쟁력위원회 첫 번째 회의의 모두발언에서 이 같은 내용의 ‘소재·부품·장비 산업 경쟁력 강화 중점 추진전략’을 공개했다. 그는 또 "소재·부품·장비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별회계를 신설해 매년 2조원 이상 재정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소재·부품·장비 경쟁력위원회는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 규제 100일을 맞아 가동됐다. 위원회는 소재·부품·장비 산업 관련 민간 전문가와 관계부처 장관들로 구성돼 정책지원 및 제도적 사항에 대한 의사결정을 담당하는 심의·조정기구다.

홍 부총리는 이어 "위원회 산하 실무추진단과 대·중·소 상생협의회 등을 통해 기업 간 협력모델을 발굴하고 맞춤형 패키지 형태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또 "3가지 핵심전략을 뒷받침할 수 있는 추진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주요 대책의 법적 근거가 되는 특별법이 연내 개정되도록 추진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홍 부총리는 회의에 참석한 기업들이 주 52시간 근무제 적용 완화에 대한 질의에 "보완할 수 있는 정부 대책이 무엇인지 논의 중"이라며 "관련 논의를 이번 달 안에 마무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