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3 06:00 (토)
[오늘경제] 스타벅스, 수익기부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 내년 2호점 오픈
[오늘경제] 스타벅스, 수익기부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 내년 2호점 오픈
  • 하주원 기자
  • 승인 2019.10.1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대학로점[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대학로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오늘경제 하주원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20년 상반기 한국에서 두 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스타벅스코리아 리더십 콘퍼런스'에서 존 컬버 스타벅스 글로벌 총괄사장이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컬버 사장은 전국 모든 매장 점장들을 초청해 진행하는 스타벅스 파트너 모임인 이 콘퍼런스에 예고 없이 참석했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의 차별화된 수익기부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비영리 단체 등과 손잡고 수익 일부를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매장이다. 컬버 사장은 격려사에서 "스타벅스는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믿어왔고, 이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과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은 2014년 대학로에 오픈했다. 오픈 이후 고객이 한 품목을 구매할 때마다 300원씩 적립해 현재까지 약 10억원이 쌓였고, 이 적립금은 현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인재 50명을 선발해 이들을 위한 양성 프로그램에 사용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4년간의 장학금 지원 및 인턴십 프로그램, 스타벅스 글로벌 체험, 명사 초청 워크숍,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