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아시아나 적격 인수후보 4곳 선정
[오늘경제]아시아나 적격 인수후보 4곳 선정
  • 하주원 기자
  • 승인 2019.09.1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

[오늘경제 하주원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매각 절차를 밟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의 인수 적격후보자 4곳이 선정됐다. 예비 입찰이 마무리되면서 인수전이 본격화되는 분위기다. 

적격인수 후보로 선정된 곳은 애경그룹과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 사모펀드 KCGI, 또다른 사모펀드 스톤브릿지캐피탈 컨소시엄이다. 지원한 5곳의 기업 중 재무적 투자자 한 곳만 탈락했다. 

적격인수후보로 선정된 투자자는 이달부터 진행하는 아시아나항공 실사에 참여할 수 있다.

본입찰은 다음 달 말에 진행되는데, 이번 예비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기업이라도 본입찰에는 참여할 수 있어 다른 인수후보가 나타날 가능성도 있다. 

또 예비입찰에 참여한 사모펀드 등 재무적 투자자들은 본입찰까지 전략적 투자자와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하기 때문에 SK와 한화, GS 등 대기업 등 다른 기업이 참여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금호산업은 다음 달 본입찰을 진행하고 11월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한 뒤 연내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해 매각 작업을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매각은 금호산업이 보유한 아시아나항공 주식 6868만 8063주, 지분 31%와 아시아나항공이 발행하는 보통주식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