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테라' 맥주, 미쉐린가이드 서울 공식파트너
[오늘경제]'테라' 맥주, 미쉐린가이드 서울 공식파트너
  • 하주원 기자
  • 승인 2019.09.0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경제 하주원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하이트진로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청정라거 테라를 공식 맥주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MICHELIN Guide Seoul)이 국내 맥주 브랜드를 공식 파트너로 선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관계자는 테라의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철학이 미식문화의 발전과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추구하는 미쉐린 가이드의 방향과도 잘 부합하는 점을 들어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 맥주는 오랜 시간한국 전체 주류시장의51%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주류 중 하나이며, 한국의 식음 문화와 함께 발전해온 점에 주목했다.

하이트진로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쉐린 가이드가 테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 평가한 만큼, 국내 시장에서 대한민국 대표 맥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기념해 하이트진로와 미쉐린 가이드 서울은 지난 4일 하이트진로 사옥에서 미쉐린 가이드 서울 공식 맥주 파트너 조인식이 진행됐다. 

하이트진로 테라는 오는10월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주최하는 ‘미쉐린 가이드 고메 페어 2019’ 참여를 시작으로 향후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함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맥주 테라는 지난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속도를 기록한 후 101일만에1억병 판매, 160일 만에 2억병 판매를 돌파하며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