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 생보재단 자살예방 캠페인, 국제비즈니스대상 금상 수상
[오늘경제] 생보재단 자살예방 캠페인, 국제비즈니스대상 금상 수상
  • 권오규 기자
  • 승인 2019.08.2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오늘경제 = 권오규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다 들어줄 개’로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IBA)’의 ‘올해의 커뮤니케이션: 비영리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국제비즈니스대상은 미국의 스티비어워드 사가 전세계 기업·단체의 경영, 성장, 홍보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16개 부문으로 나눠 매년 평가하는 비즈니스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대회다. 

금상을 수상한 생명보험재단의 ‘다들어줄개’는 청소년들의 극단적인 선택을 막기 위한 캠페인으로 지난 2017년 말 출발했다. 청소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음원·영상을 제작했고 지난해 9월에는 접근성을 높인 소셜미디어 기반의 종합상담시스템도 구축해 365일 24시간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까지 진행된 상담 건수는 5만 건에 달한다. 이밖에도 생명보험재단은 자살·자해를 시도하는 등 정신건강 고위험군에 속하는 청소년들에게 신체 상해·정신건강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는 “‘다 들어줄 개’는 청소년들의 관점에서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줌으로써 극단적 선택을 예방하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이라며 “청소년들이 ‘다 들어줄 개’와 함께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