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 광주은행, 지역민과 함께 여름나기 사회공헌활동 앞장
[오늘경제] 광주은행, 지역민과 함께 여름나기 사회공헌활동 앞장
  • 김성현
  • 승인 2019.08.2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은행
사진=광주은행

[오늘경제=김성현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무더웠던 올해 여름,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이나 결식아동에 나눔 봉사를 펼치며 지역민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광주은행의 송종욱 광주은행장 및 임직원 40명은 지난 7월 17일 화정동에 위치한 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중복을 앞두고 어르신들께 삼계탕 800인분을 대접했다.

또 여름이불, 양말, 모기 퇴치약, 부채, 라면, 치약, 비누 등 여름을 나기위한 11가지 종류의 생필품을 담은 600만원 상당의 쿨박스를 광주 동구 지역 내 폭염취약계층에 전달하고, 광주 북구 지역 내 폭염취약계층에는 쿨 스카프를 전달했으며, 또한 여름방학을 맞아 방학동안 결식이 우려되는 광주 북구 지역 아동 40명에게 영양 도시락을 후원했다.

특히, 지난 6월 3일부터 광주·전남·수도권 지역의 全영업점에서 광주은행 무더위쉼터를 운영해 지역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무더위쉼터는 폭염을 일시적으로 피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실시하고 있다. 무더위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광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시원한 생수와 부채가 무료로 제공되고,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지역민과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더 큰 보답으로 함께 나누고, 지역사 회에 환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전남의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의 경제·사회·문화 등 각 부문의 현안사항에 관심을 기울이고, 지역밀착경영을 실천하며 지역민과 함께 상생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