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 강화 TFT 출범
[오늘경제]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 강화 TFT 출범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9.08.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본점
KB국민은행 본점

 

[오늘경제=김성현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KB국민은행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전행적 소비자보호 강화 및 대포통장 감축 태스크포스팀(TFT) 발대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TFT는 금융사기 대응팀 신설에 이은 후속조치로서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가 입증된 모니터링 시스템 개편과 보이스피싱의 기술적 예방 방법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전까지 대포통장 예방 효과가 높았던 요건을 복합 모형화해 금융사기 거래를 분석하고, 이를 새로운 모니터링 시스템에 적용해 보이스피싱을 원천 차단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국민은행은 그동안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전담조직 운영과 고객 홍보활동을 바탕으로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달 초 단행한 조직개편에서는 금융사기 대응팀을 신설해 사전예방업무부터 피해구제절차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이번 TFT에서는 보이스피싱 피해 축소 노력에 한정하지 않고 민원 감축을 위한 ‘민원관리 원스톱 시스템’ 구축 등 금융소비자 권익강화를 위한 노력도 함께 진행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피해 등 고객의 피해가 증가할 수 있는 사안에 대해 전 금융권에서 체계적으로 예방책을 강구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TFT발대식을 시작으로 금융권 전체를 선도하는 소비자보호 방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