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6 12:55 (금)
[오늘경제] 수협은행, 日규제 관련 금융지원 대책반 태스크포스(TF) 운영
[오늘경제] 수협은행, 日규제 관련 금융지원 대책반 태스크포스(TF) 운영
  • 김성현
  • 승인 2019.08.1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수협은행 제공
Sh수협은행 제공

[오늘경제=김성현 기자] 한 눈에 보는 오늘경제,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지난 12일 일본의 수출규제로 피해가 우려되는 기업에 대한 신속한 금융지원을 위해 ‘금융지원 대책반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김진균 기업그룹 부행장을 반장으로 기업그룹과 여신지원그룹 내 주요부서장이 참여하는 ‘금융지원 대책반 TF’는 ▲일본 수출규제 피해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방안 마련 및 실행 ▲본부와 영업점간 협업체계 구축 ▲기업고객 금융애로 상담센터 운영 등을 총괄한다.

특히 수협은행은 ‘기업고객 금융애로 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신속한 피해접수와 기업고객별 맞춤형 지원방안 마련에 주력할 계획이다.

상담센터에서는 일본 수출규제로 인한 피해를 입은 기업의 금융관련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재무관련 상담이나 경영컨설팅, 금리 인하 또는 감면 등과 같은 기업 종합금융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협의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일본의 수출규제와 관련해 수산·어업분야를 비롯한 기업고객들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금융지원 대책반 TF와 상담센터는 이번 조치로 인한 피해가 완전히 해소될 때까지 무기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늘 주요하게 볼 금융 · 경제 뉴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