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청렴 및 반부패 의지 표명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청렴 및 반부패 의지 표명
  • 전중환
  • 승인 2019.07.2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사진=소진공

[오늘경제 = 전중환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공공기관의 청렴인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공단은 29일(월), 오후 1시에 대전 중구에 위치한 공단본부에서 청렴 및 반부패에 대한 공단의 의지를 표명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2019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조봉환 이사장을 비롯한 본부 임직원 약 200여명의 결의를 시작으로, 전국 6개 지역본부의 순차적 결의대회를 통해 약 700여명의 전 임직원이 청렴결의에 동참할 예정이다.

이날 결의대회는 조봉환 이사장의 반부패 및 청렴도 제고에 대한 의지 표명을 담은 기념사를 시작으로, △신입직원 대표 청렴서약 및 갑질 근절 서약, △자체청렴도 측정결과 공유, △청렴연극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공단은 청렴서약과 함께 일명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시행에 따른 ‘갑질 근절 서약서’를 작성, 내부 임직원 및 대국민에게 친절하고 공정한 업무를 수행할 것을 결의하였다.

청렴 연극 ‘버들치들’ 공연을 통한 색다른 청렴교육도 이어졌다. 청렴연극 공연은 기존 강연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직장 내 청렴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시도로, 공단은 전 임직원의 청렴의식 고취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조 이사장은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하는 사람들 간, 소통과 배려는 꼭 필요한 부분이다”며, “공단 내 청렴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해 나가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