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2019 일자리박람회 인기몰이
서대문구, 2019 일자리박람회 인기몰이
  • 전중환
  • 승인 2019.07.0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대문구)
(사진제공=서대문구)

[오늘경제 = 전중환 기자] 서대문, 마포, 은평 등 서울 서북 3구 지역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지난달 25일 서대문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2019 일자리박람회’가 많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에 따르면 500여 명이 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해 237명이 현장 면접에 응시했으며 이 가운데 70명은 2차 면접을 앞두고 있다. 또 구직 등록한 66명에 대해서는 서대문구가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을 알선한다.

이날 박람회에는 회계세무사무직, 방과 후 진로직업강사, 호텔룸메이드, 산후도우미, 병원급식보조원 등을 채용하기 위해 총 26개 관련 기업이 참여했다.

면접과 구직 등록 외에도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지원, VR(가상현실) 면접체험, 면접 메이크업과 머리손질, 이력서 사진촬영 등이 진행됐다.

한 구직자는 VR 면접을 체험한 뒤 “실제 면접처럼 긴장됐고 앞으로의 취업에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이날 박람회에서는 지역 내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해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서대문지역자활센터, 서대문50플러스센터, 서울노숙인일자리지원센터 등 ‘서대문구일자리거버넌스’에 참여하는 12개 기관과 서대문구가 ‘유기적 네트워크 구축 및 일자리 발굴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많은 분들이 구직에 더 큰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하며 그 자신감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일자리거버넌스 기관들과 협력해 일자리 창출과 연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