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사회적기업 ㈜공감씨즈, 관광벤처 선정
대구시 사회적기업 ㈜공감씨즈, 관광벤처 선정
  • 전중환
  • 승인 2019.05.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공감게스트하우스 외관(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 공감게스트하우스 외관(사진제공=대구시청)

 

[벤처창업신문 = 전중환 기자] 대구시 사회적기업 (주)공감씨즈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19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에 최종 선정되어 대구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공감게스트하우스’를 기반으로 한복체험, 다도체험, 민화체험 등 문화융합 상품과 체험기반 관광패키지를 제공하는 ㈜공감씨즈는 3차에 걸친 심사를 통과해 이번 관광벤처 공모에 선정됐다. 특히 게스트하우스 운영에서 한 걸음 나아가 체험관광 상품을 개발·연계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관광공사가 매년 개최하는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은 다른 사업간 기술이나 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관광객이 새로운 경험과 창의적인 관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설,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관광분야의 주요 공모사업이다.

올해 관광벤처기업 공모전에 선정된 관광벤처기업에는 홍보마케팅 지원금 1천50만원과 투자유치 교육 등을 지원하고 문체부 장관 명의의 확인증을 수여한다. 또 한국관광공사 42개 국내외 지사 및 자체 마케팅 경로를 통해 홍보와 판로개척 지원을 받는다.

(주)공감씨즈는 지난 2015년 설립해 현재 대구 시내 중심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 3곳을 비롯해 ‘공감씨즈투어’ 여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북한이탈주민 청년 2명을 비롯해 18명의 근로자가 근무 중이다. 2015년도에 대구시 사회적기업으로 인증 받았고, 지난해 10월 일본 현지 고베홍보사무소를 개소해 대구·경북 관광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박상철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장은 “외국인 개별 여행자들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관광체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주)공감씨즈가 관광벤처로 선정됨에 따라 해외 판로개척에 힘써 더 많은 관광객들을 대구로 데려올 수 있는 특화된 관광 콘텐츠를 마련하는 등 지역관광 활성화에 힘쓸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