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인대회 등 전국 시·도에서 104개 행사 개최
중소기업인대회 등 전국 시·도에서 104개 행사 개최
  • 전중환
  • 승인 2019.05.09 12: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KBIZ 중소기업중앙회제공 ‘제31회 중소기업 주간’ 일자별 주요행사
사진 = KBIZ 중소기업중앙회제공 ‘제31회 중소기업 주간’ 일자별 주요행사

[오늘경제 = 전중환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제31회 중소기업 주간'을 맞아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전국 17개 시․도에서 중소기업인 대회 등 104개의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혁신성장’, ‘일자리․창업’, ‘상생․공정경제’, ‘글로벌화’, ‘중소기업협동조합’, ‘소상공인․여성기업’ 등 6개의 소주제를 중심으로 10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국가 경제에 기여한 중소기업 유공자를 포상하는 '2019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는 14일(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번 행사의 슬로건을 4차 산업혁명시대에 중소기업이 ‘혁신’과 ‘협업’을 통해 성장하고 우리경제의 밝은 미래를 만드는데 앞장선다는 의미를 담아 '혁신과 협업, 중소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입니다'로 정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이번 중소기업 주간 행사는 중소기업계의 현안과 위기 극복을 위한 중소기업인의 의지를 담아 준비했다”며, “다양한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인의 사기가 진작되고, 중소기업 활력 회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 대안이 논의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중소기업 주간은 중소기업인의 자긍심을 고양하고 국민경제에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중소기업기본법에서 정하고 있다.

올해 '중소기업 주간' 행사는 33개 중소기업단체와 지원기관이 공동개최하고 27개 정부부처와 광역지자체가 후원하며, 행사별 일정, 장소 등 세부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찬형 2019-06-17 11:54: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