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일자리센터’ 3일 개소
‘강원도 일자리센터’ 3일 개소
  • 전중환
  • 승인 2019.05.0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창업신문 = 전중환 기자] 도는 춘천시 중앙로 농협투자증권 4층에 일자리센터를 설치하고 지난 3일 개소식을 했다고 밝혔다.

최문순 지사와 일자리 관계기관인 강원대·한라대·한림대 총장과 고용부 강원지청장 등이 개소식에 참석해 도내 고용시장의 일자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일자리센터는 구인·구직자에게 지원되는 다양한 정책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고, 구직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한다. 구직자는 물론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에 상시 면접 장소를 제공하며 각종 서비스와 공간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일자리 센터' 는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특히 국가직무능력표준(NCS)·블라인드 면접 등 최근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 함께 취업자신감 회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 도내 청년들의 외부 유출 방지를 위해 5개 대학 일자리센터 등 관계기관과 공동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지난 2일에 "도민 가까이에서 더 가깝고, 더 편안하고 더 종합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센터를 운영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정책이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양한 정보를 한곳에서 취득할 수 있어 취업과 고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늘경제,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