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아이피정보통신, VR 멀티플레이 솔루션 출시
올아이피정보통신, VR 멀티플레이 솔루션 출시
  • [벤처창업신문 문성봉 기자]
  • 승인 2019.03.1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 영상, PPT, 이미지, 다양한 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들을 동시에 여러 대의 헤드셋에서 실행할 수 있어
드래곤아이 (제공: 올아이피정보통신)
드래곤아이 (제공: 올아이피정보통신)

[벤처창업신문]  올아이피정보통신은 VR 멀티플레이 솔루션(이하 ‘VMS’)을 통해 VR 영상, PPT, 이미지 또는 다양한 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들을 동시에 여러 대의 헤드셋에서 실행할 수 있는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VMS는 멀티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학교에서는 선생님들의 VR 교육 진행을 일괄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학생들을 교육할 수 있다. VMS는 좀 더 효율적으로 VR 교육을 운영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올아이피정보통신은 VMS의 다양한 활용은 기업이 진행하는 산업, 안전 교육 콘텐츠, 홍보 및 마케팅과 맞물려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그 밖에도 소규모 영화관, 멀티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다. VR 헤드셋의 일괄 동작 관리뿐 아니라 개별 VR HMD들의 배터리 상태까지도 확인할 수 있어 교육할 때 하드웨어의 운용 및 관리가 용이하다. 

VMS 솔루션과 함께 올아이피정보통신은 올인원 VR HMD(Head Mounted Display)인 드래곤아이 2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드래곤아이 2 는 2016년 국내 최초로 출시 이래 차기 버전으로 제작된 2세대 제품으로, 해상도를 Full HD에서 2K(2560X1440)로 업그레이드했으며 5GHz WiFi를 지원함으로써 콘텐츠를 끊김 없이 전송하는 네트워크 환경을 무선 올인원 HMD에서 구현해 사용자가 VR을 경험할 때 최적의 사실감을 느끼도록 하였다. 

드래곤아이 제품 특유의 독특한 헤드셋 일체형 디자인과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LCD 디스플레이를 채용하여 고해상도 VR HMD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으며 4K 영상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성능과 편의성 두 가지 모두를 최적화한 드래곤아이 2는 긴 시간 영화 또는 영상을 감상하기에 부족하지 않으며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무엇보다 교육용으로 유치원, 초 중학생들에게 과학이나 역사, 우리 지역의 문화, 관광 등을 학습하고 홍보하는 데 적합하다. 

올아이피정보통신의 마케팅 담당은 “VR 시장이 매출과 규모 면에서 성장을 거듭하면서 게임뿐 아니라 교육, 의료, 산업, 국방, 공공 등 전 부문에 걸쳐서 확산되고 있는 것을 고려할 때 그동안 드래곤아이가 학교나 학원에서 많이 찾아 주셨는데 이 시점에 고객이 원하는 니즈에 가장 부합하는 올인원VR 드래곤아이 2가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벤처창업신문=문성봉 기자] mlsj2000@hanmail.net

벤처창업신문,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