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식재산센터-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 창업 활성화 도모
울산지식재산센터-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 창업 활성화 도모
  • [벤처창업신문 박세아 기자]
  • 승인 2019.03.0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활성화·연계지원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지역 창업 활성화, 창업기업 경쟁력 강화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와 창업 활성화 연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출처: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와 창업 활성화 연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출처: 울산상공회의소)

[벤처창업신문]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지난 7일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 세미나실에서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와 ‘창업 활성화와 연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창업교육 및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창업교육 및 지역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협업 및 정보교류 △지식재산 및 신기술 기반의 창업 활성화 △창업교육 프로그램 및 멘토링을 위한 상호 지원 등 지역 창업 활성화 및 창업기업 경쟁력 강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이디어 권리화 상담 및 IP교육, 지식재산창업촉진지원사업 등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들의 지식재산권 강화를 위한 사업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울산지식재산센터 이호상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초기 창업기업들이 조기에 경영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시에 창업 유관 사업을 연계 지원한다는 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에도 연계지원이 가능한 지역 기관 및 사업들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전국 17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기 창업기업 지원사업으로 선정 시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교육, 전담코칭, 연계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벤처창업신문=박세아 기자] pkl219@startuptoday.co.kr

벤처창업신문, STARTUPTODA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