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카, 플로팅라이트 제2의 입체조명 개발
홍카, 플로팅라이트 제2의 입체조명 개발
  • [오늘경제 문성봉 기자]
  • 승인 2019.02.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 간접 조명으로 인테리어 시장에 접근해
홍카가 개발한 플로팅라이트 민들레 (제공: 옥윤선아이디어그룹)
홍카가 개발한 플로팅라이트 민들레 (제공: 옥윤선아이디어그룹)

[오늘경제]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의 가족회사인 ㈜홍카가 3D라이팅 업데이트 버전인 플로팅라이트를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플로팅라이트는 공중입체조명으로 빛이 공중에 투영되어 있는 듯한 효과를 구현한다. 이 조명은 반사의 원리를 이용한 기술로서,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지만 빛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착시효과를 제공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홀로그램은 그 구현에 관한 기술이 뛰어나고 빛에 대한 형상 또한 퀄리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는 많은 비용을 요구하고 그 빛을 구현할 수 있는 장소 또한 제약적이라 대중화가 어려운 기술이라 볼 수 있다. 

플로팅라이트는 소형 조형물에 적용이 가능하고 빛을 구현하는 기술이나 비용이 매우 저렴하여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홍카 조용현 대표는 ‘빛을 형상화한다’라는 슬로건으로 종교적 상징인 ‘후광’을 표현하여 마리아, 예수, 부처 등의 뒤편에 플로팅라이트를 구현하여 신성한 느낌을 표현하는 작품, 제품 등을 출시하고 있다. 

한편 플로팅라이트는 애니메이션 피규어 시장이 비교적 활발한 일본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꽃을 빛으로 형상화한 소품을 시중에 유통,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물을 밝히는 목적이 아닌 간접 조명으로 인테리어 시장에 접근하고 있는 조명 관련한 신기술 플로팅라이트의 귀추가 주목된다.

[오늘경제=문성봉 기자] mlsj2000@hanmail.net

오늘경제,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