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아마존 ‘글로벌 베스트 케이스’ 선정
마이셀럽스, 아마존 ‘글로벌 베스트 케이스’ 선정
  • [오늘경제 문성봉 기자]
  • 승인 2019.01.3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셀럽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적용한 AI 설루션 개발
한국기업 최초로 글로벌 1위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AWS) 공식 웹사이트 소개
자체 AI 설루션으로 세계 1위 부킹닷컴의 글로벌 AI 사이트 출시 예정
아마존 공식 웹사이트에 올라온 마이셀럽스 관련 내용 (제공: 마이셀럽스)
아마존 공식 웹사이트에 올라온 마이셀럽스 관련 내용 (제공: 마이셀럽스)

[오늘경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마이셀럽스(대표 신지현)는 글로벌 1위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AWS)과 AI 설루션을 공동 개발했으며 28일(미국 현지시간) 국내 기업 최초로 아마존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 해당 내용이 ‘글로벌 베스트 케이스’로 게재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아마존은 자사 서비스와 함께 진행한 베스트 케이스를 글로벌 웹사이트에 소개하고 있는데, 국내 모든 기업을 통틀어 아마존에 소개된 사례는 마이셀럽스가 국내 최초이며 더욱이 인공지능 주제로 소개된 건 무척 이례적이다. 

이번에 구축한 설루션은 마이셀럽스의 자체 인공지능(AI) 설루션인 ‘마이셀럽스 AI 트랜스포메이션 스위트(Mycelebs AI Transformation Suite, 이하 MATS)’에 아마존 세이지 메이커(Amazon SageMaker)를 접목한 결과다. ‘MATS’는 데이터 수집, 머신 러닝, 시각화, 자동 업데이트를 하나의 설루션으로 통합하여 즉시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한 마이셀럽스만의 독보적인 어플리케이션 제작 도구로 이미 신세계면세점, 롯데멤버스, 야놀자, 푹(POOQ) 등 30여개 국내/외 다양한 업계 선두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그 유용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글로벌 베스트 케이스 선정으로 마이셀럽스는 데이터 사업 영역에서 축적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전문성을 글로벌 No.1 기업으로부터 인정받은 셈이 되었다. 

마이셀럽스 신지현 대표는 “지난해 카카오 등으로부터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받는 등 기술 우수성 및 사업성을 인정받아 비즈니스를 확장함에 있어 이번 아마존과의 공동 솔루션 개발은 마이셀럽스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밝혔다. 

이어 “세계 1위 숙소 예약 서비스 ‘부킹닷컴’과 함께 준비중인 인공지능 기반의 글로벌 여행 예약 서비스에도 이 솔루션을 도입하여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차원이 다른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경제=문성봉 기자] mlsj2000@hanmail.net

오늘경제,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