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난해 최대 수출액 달성... ‘4년 연속 수출증가’ 되나
경기도, 지난해 최대 수출액 달성... ‘4년 연속 수출증가’ 되나
  • [오늘경제 박세아 기자]
  • 승인 2019.01.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수출 중소기업 간담회 개최, 수출 확대 노력
2019년 247억 원 예산 투입, 지속적인 성장 지원
25일 개최된 경기도 수출 중소기업 간담회 (출처: 경기도청)
25일 개최된 경기도 중소기업 수출지원 간담회 (출처: 경기도청)

[오늘경제] 경기도가 미중 무역 분쟁, 브렉시트 등 대외 무역환경의 불확실성 증대를 극복하고 수출 확대를 통한 중소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수출기업들과 머리를 맞대고 지원 방안을 강구했다.

경기도는 25일 경기R&DB센터 대회의실에서 ‘경기도 수출 중소기업 간담회’를 개최해 기업들의 경영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신환 경제노동실장과 이대표 경기도수출기업협회장을 비롯한 산업 용품, 영상기기,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대표 및 수출지원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도가 4년 연속 ‘중소기업 수출 증가’ 기조를 이어가겠다는 목표를 설정, 현장의 목소리를 모아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효과적인 지원책을 발굴·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지난해 경기도는 1,433억 불의 역대 최대 수출액을 달성했으며,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액 역시 3년 연속 증가하며 367억 불의 최대 수출 실적을 거둔 바 있다.

또 이번 간담회에서 수출 초보 영세기업의 자생력 조성을 위한 추가 지원 방안, 해외전시회 참가 횟수 확대, 무역보험 강화, 해외규격인증 획득 및 유지 관련 지원 등 중소기업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글로벌 보호무역주의의 장기화, 기업경영환경 변화 등에도 불구하고 민관이 상호 협력해 중소기업 수출 확대를 통한 도내 경제발전을 이뤄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 

박신환 경제노동실장은 “도는 항상 수출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한편, 모든 역량을 집중해 수출 확대를 통한 중소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중소기업의 수출선 다변화, 수출안전망 확충, 기업역량 별 맞춤형 지원 등 총 29개 지원사업에 24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오늘경제=박세아 기자] pkl219@startuptoday.co.kr

오늘경제,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