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경험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개
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경험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개
  • [벤처창업신문 임효정 기자]
  • 승인 2019.01.1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브랜드 이미지 조사 결과 합리성 및 신뢰성에서 1위 차지
인테리어 시공 시 고려사항으로 가격과 A/S보장을 최우선으로 꼽아
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경험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개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경험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자료: 집닥)

[벤처창업신문]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간편안심 인테리어‘ 집닥(대표이사 박성민)은 시장 환경에 따라 지속적으로 바뀌는 인테리어 고객의 니즈를 발 빠르게 파악하고, 기존 서비스를 점검, 강화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집닥은 최근 2년간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는 500명 남녀 대상으로 트렌드 및 패턴을 분석했다. 

설문 참여자들은 시공 진행 시 가격·비용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그 다음 A/S와 자재 퀄리티, 담당자 전문성 등을 들었다.

또 인테리어 중개 브랜드를 선택하는 요인에서도 합리적인 견적 비용을 먼저 꼽았으며, 인지도, 이용 후기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국내 인테리어 중개 브랜드 이미지 조사에서 집닥은 ‘합리성’과 ‘신뢰성’에서 타사 대비 높은 경쟁력을 나타냈다. 

‘합리적인’ 부문에서 집닥이 34%로 최고를 기록했으며, ‘신뢰적인’ 부문에서도 41%로 관련 브랜드 가운데 최고점을 받았다.

곽준희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집닥은 현재 운영 중인 서비스를 정비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론칭하는 데 있어 인테리어 경험자가 제시하는 의견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뢰 있는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를 제공할 일념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사항을 선도적으로 파악하는데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제, 집닥은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문제점을 자체 진단하고 고객 건의사항을 서비스에 반영한 결과 합리성과 신뢰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재, 무료 비교견적 서비스와 시공업체 맞춤형 배분을 통해 합리적인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서비스 신뢰도 강화 목적으로 5대 안심패키지(안심집닥맨, 안심품질재시공, 안심예치제, 안심A/S, 안심1:1전담제)와 최근 수수료 0% 프로젝트 등을 대대적으로 론칭해 신뢰 있는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소비자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는 전문 시장조사기관인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진행했다.

[벤처창업신문=임효정 기자] lhj@startup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