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중소기업 대상 ‘무료 보안컨설팅’ 수행...동반성장 앞장선다
한전KDN, 중소기업 대상 ‘무료 보안컨설팅’ 수행...동반성장 앞장선다
  • [벤처창업신문 임효정 기자]
  • 승인 2018.12.2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과 사회적 가치창출의 일환으로 추진
중소기업, 기업보안 향상 위한 도움 절실해
한전KDN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보안컨설팅을 수행하고 보안장비를 기증했다. (자료: 한전KDN)
한전KDN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보안컨설팅을 수행하고 보안장비를 기증했다. (자료: 한전KDN)

[벤처창업신문] 에너지 ICT 공기업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사회공헌과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창출의 일환으로 광주·전남 지역 5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보안컨설팅을 수행하고 보안장비를 기증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랜섬웨어, 기술정보 유출 등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공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에 따른 위험을 줄이기 위해 보안인프라에 대한 기업들의 투자도 함께 증가하고 있으나 지역 중소기업의 경우 보안 투자가 취약해 기업보안 향상을 위한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한전KDN은 지난 11월부터 2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대상 업체를 공모하고 선정된 5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정보보호 수준측정, 취약점 분석평가 및 정보보안 교육 등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보안컨설팅을 제공하고, 이중 필수 보안장비인 방화벽을 필요로 하는 2개 업체에는 장비를 구매하여 무상 공급했다.
 
한전KDN 정보보안사업처 이규철 처장은 “한전KDN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정보보호 전문서비스 기업으로 보안컨설팅 사업을 통해 그동안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지역사회 중소기업과 나눌 수 있게 돼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벤처창업신문=임효정 기자] lhj@startuptoday.co.kr

벤처창업신문,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