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2월 18일 도시재생사업 시민 공감대 위한 자리 마련
서울시, 12월 18일 도시재생사업 시민 공감대 위한 자리 마련
  • [벤처창업신문 박세아 기자]
  • 승인 2018.12.1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정구 건축가, ‘사람의 삶을 담은 따뜻한 건축’ 주제 강연
두 번째 ‘도시와 커뮤니티’ 진행, 도시 견문 넓히는 자리 될 것
구가도시건축의 조정구 건축가(출처: 서울특별시)
구가도시건축 조정구 건축가(출처: 서울특별시)

[벤처창업신문] 서울시가 도시재생 시민아카데미에 조정구 건축가를 초청해 강연을 시작한다.

서울특별시는 12월 18일 오후 2시부터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18 도시재생 시민아카데미 ‘도시와 커뮤니티’ 강연을 용산구 한강대로에 위치한 여행박사빌딩에서 개최한다.

도시재생 시민아카데미 ‘도시와 커뮤니티’는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도시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생각을 확장하는 도시 인문학 강연으로 기획됐으며 지난 9월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도시재생 시민아카데미에서는 2014년 대한민국 목조건축대전 준공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급변하는 서울의 모습을 기록하며, 사람들의 삶을 건축 철학으로 구현하고 있는 구가도시건축의 조정구 건축가가 ‘사람의 삶을 담은 따뜻한 건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조정구 건축가는 ‘천연동 한옥’으로 2017년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제7회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우리 삶과 가까운 보편적인 건축’을 주제로 지속적인 도시답사와 연구, 설계작업을 해오고 있다.

또한 조정구 건축가 강연이 끝난 후 ‘포용도시를 향한 도시재생’을 주제로 김종익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의 강연이 이어진다. 

김종익 센터장은 서울형 도시재생사업이 어떻게 진행되어 왔으며,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에 대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포용도시’의 관점에서 서울형 도시재생의 미래상을 강연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도시재생 시민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벤처창업신문=박세아 기자] pkl219@startup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