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혁신센터-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MOU’ 체결...‘도시재생’ 협력체계 구축
부산혁신센터-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MOU’ 체결...‘도시재생’ 협력체계 구축
  • [벤처창업신문 임효정 기자]
  • 승인 2018.12.0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과 마을경제 활성화 지원에 협력 약속
조홍근 센터장, “도시경쟁력 강화에 최선 다하겠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외부 전경 (자료: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외부 전경 (자료: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조홍근, 이하 부산혁신센터)는 4일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원장 변강훈)와 양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도시재생과 마을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맺어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 도시재생과 마을경제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도시재생과 마을경제 공동사업 발굴, 그리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유통·판로, 창업·고용, 기술·개발 등 세부 지원 사항들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조홍근 센터장은 “양 기관의 보유 역량을 잘 활용해 도시재생 지역 주민들이 삶의 터전에 지속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도시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도시재생 소셜벤처 포럼을 2회 개최해 지역 내 도시 기획자들과의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 도시재생 F&B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실제 소규모 점포 창업 및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에게 현장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는 등 도시재생 관련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벤처창업신문=임효정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