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I-STARTUP2018:인천벤처창업한마당’에서 투자유치역량강화 설명회 연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I-STARTUP2018:인천벤처창업한마당’에서 투자유치역량강화 설명회 연다
  • [오늘경제 임효정 기자]
  • 승인 2018.11.2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책과 정보 시민들에게 제공
성장과 도약의 발판 찾고 있는 창업자들 위해 마련
교육 및 IR 진행 모습 (자료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교육 및 IR 진행 모습 (자료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는 오는 22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I-STARTUP 2018: 인천벤처창업한마당’에서 투자유치역량 강화 설명회 및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인천시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인천창업지원기관협의회와 인천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가 주관한다.

행사에서는 관내 창업지원기관 입주·졸업기업들의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책과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현재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창업해서 성장과 도약의 발판을 찾고 있는 창업자들을 위해 인천창업지원기관협의회 소속 22개 기관이 협심해 행사를 마련했다. 

투자유치역량강화 설명회에서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 및 지원기업과 인천창업지원기관 협의회의 추천기업으로 구성된 일곱 개 기업의 투자유치설명회(IR)와 투자유치스킬역량 강화 교육이 열린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팅과 투자 및 경영자문, 창업캠프에 여러 번 참여한 경력이 있는 에이블 벤처스의 강성은 이사가 교육 강사로 나서 실제 투자 사례와 최신 투자 트렌드를 중심으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심사위원으로 나서는 부산연합기술지주와 유에이드, RRSP 파트너즈, 에이블 벤처스와 어니스트벤처스가 자문을 맡고 심사한다. 이를 통해 선정 기업에게 사업화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인천광역시 길교숙 청년정책과장은 “이번 행사가 인천 지역 내 스타트업 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천지역 창업 역량을 결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늘경제=임효정 기자]

오늘경제, STARTUPTO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